로고

×
  • 로고

입국 절차

즐거운 여행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단계 입국절차!
여행정보센터에서 알기 쉽고 자세하게 알려 드립니다.
인천국제공항 공사의 사정에 의해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, 공항에 도착하여 재확인 부탁드립니다.
세관신고

※ 홈페이지 내의 정보는 참고사항으로 정확한 정보는 해당 항공사/기관/시설에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세관신고서 작성
- 신고대상물품이 있는 입국자는 반드시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.
- 가족과 함께 입국하시는 경우에는 가족을 포함하여 1장만 작성하시면 됩니다.
- 기내에서 받은 여행자 휴대품 신고서에 세관 신고 대상 물품을 기재하시고 여행자의 인적 사항을 기재하시고 서명하시면 됩니다.
- 입국장에서도 세관 휴대품 신고서를 작성할 수 있으나 신속한 휴대품 통관을 위해 기내에서 미리 작성하시면 편리합니다.
- 별송품 또는 미검수하물이 있는 경우 휴대품 신고서에 이를 기재한 후 입국지 세관장에게 제출하여 확인을 받으시면 됩니다.
- 세금의 사후 납부를 원할 경우에는 세관 공무원에게 구두로 신청하시면 됩니다.

휴대품 신고서

세관검사 절차

세관검사 절차

자진신고 시 편의제공
- 여행자의 여행 목적, 기간, 반입 물품의 수량, 가격 등을 고려하여 특별히 의심이 가지 않는 한 현품검사를 하지 않고 신속하게 통관 처리합니다.
- 휴대 반입한 물품 중에서 반입금지 및 제한물품이 있는 경우에는 현품확인을 하고, 제반요건의 구비 등을 심사합니다.
- 신고한 가격에 대해서도 특별히 낮은 가격이 아니면 신고가격을 그대로 인정하고 면세범위를 초과할 시에만 세금을 부과합니다.
- 신분이 확실하다고 세관장이 인정하는 경우에는 세금사후납부도 허용합니다.

주의사항
- 휴대품신고서를 허위로 작성하거나 신고하지 않고 면세통로에서 범칙사실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관세법등 위반혐의로 처벌(물품몰수, 벌금형, 징역형)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- 남의 부탁으로 물건을 갖고 들어오는 경우 범법행위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여 주시고, 귀하께서 가지고 들어온 남의 물건속에 반입금지 및 제한물품이 있다면 모든 책임 및 그로 인한 처벌 또한 귀하가 받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.
- 부득이하게 물건을 대신 갖고 들어올 경우에는 반드시 휴대품신고서에 기재, 신고하거나 구두로 세관직원에게 신고 하여야 면책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