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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네덜란드, 이메일 해킹 및 해외송금 사기 피해 대응 방법 안내 등록일 2020-11-11
국가 네덜란드 (Netherlands) 첨부파일

네덜란드, 이메일 해킹 및 해외송금 사기 피해 대응 방법 안내



○ 최근 네덜란드 내 이메일 해킹을 통한 우리 국민 및 기업의 해외 송금사기가 지속되고 있습니다.   - 주로 우리 국민 및 기업들은 해외 무역 거래를 하던 중 해커들이 이메일로 계좌 변경을 요청한 것에 대해 아무런 확인 없이 송금하고 있어 많은 금전적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.


○ 해외 기업과의 무역 거래를 하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평소 이메일 계정의 비밀번호를 수시로 변경하는 등의 보안유지를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.  - 특히, 해외 거래처로부터 은행 거래 정보 변경 요구를 받는 경우에는 즉시 거래처와 유선 전화, 영상 통화 등을 통해 반드시 확인 절차를 거치는 것이 좋습니다.   


※  참고 자료 링크 : http://news.kotra.or.kr/user/reports/kotranews/20/usrReportsView.do?reportsIdx=11946 (출처 : KOTRA)   


※  참고 동영상 링크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s9z0DEgk58U (출처 : KITA)


○ 아울러, 문제 발견 시에는 바로 관할 경찰 당국에 신속히 신고하고,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관련 거래 은행을 통해 지급 유예나 송금 취소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.  - 한국경찰청 사이버안전국 신고 : 전화 112 / 웹사이트 https://cyberbureau.police.go.kr/crime/sub1.jsp?mid=010101 


○ 이와 관련, 긴급 상황 발생 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.
☞ 주네덜란드 대한민국대사관   - 대표번호(근무시간 중) : +31-70-740-0214   - 긴급연락처(사건사고 등 긴급 상황 발생 시, 24시간) : +31-64-264-8412
☞ 영사콜센터(서울, 24시간) : +82-2-3210-0404(영어 통역 지원 가능)